친절을 전염시켜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16:13본문
Download : 친절을 전염시켜라.hwp
당연히 새 요금을 지불하려고 했으나 직원은 그냥 웃고는 뒤돌아 갔다.’ <친절을 전염시켜라>(고마쓰다 마사루 지음, 최문용 옮김, 한스미디어)에 나오는 이야기다.
친절을 전염시켜라
,감상서평,레포트
친절을 전염시켜라
레포트/감상서평
1. 고객을 감동시킨다는 것
2. 디즈니랜드의 철학
3. 쇼(Show)와 매뉴얼화
讀書感想文
어느 날 한 아이가 풍선을 날려 버리고 울고 있었다. 계속해서 반입되는 식자재나 상품 때문에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려는 ‘속 깊은 배려’….
디즈니랜드의 절대 원칙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친절’이다. 이곳에서는 풍선을 날려 보낸 ‘어린 고객들’이 매듭을 가지고 오면 누구에게나 새 풍선을 준다. 마침 그 상황을 보고 있던 직원이 우는 아이를 달래며 풍선 판매대로 걸어가 “새 풍선을 주세요”라고 말했다. 이곳에서 교육담당 리더를 지낸 저자는 “단 하루를 일하는 파트타임 직원에게까지 몸에 밴 …(省略)
Download : 친절을 전염시켜라.hwp( 41 )




설명
친절을 전염시켜라친절을전염시켜라 , 친절을 전염시켜라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친절을전염시켜라
다. 봄방학이나 황금 주말, 여름 휴가철, 연말에서 설날까지 이어지는 ‘피크 시즌’에는 하루 10만명씩 몰려 인산인해를 이룬다. 바로 이런 상황을 예상하고 ‘지하터널’을 만든 경영진의 혜안이 놀랍다. 음식점이나 상점은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혼잡하다. 이 책에는 도쿄 디즈니랜드의 영혼을 담은 감동 서비스 현장이 담겨 있따 연간 2000만명이 찾아오고 재방문율이 97%나 되면서도 안전사고율은 제로인 ‘지상낙원’. 1983년 개장 때 3년을 넘기지 못하고 폐장할 것이라는 소리를 들었지만 총 고객 수가 3억명을 훌쩍 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