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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대문학] 나쓰메 소세키와 日本(일본)의 근대화,강화도유적과 한국의 근대화에 대한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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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4 0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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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lture적으로는 특권귀족층 중심의 귀족culture로부터 일반평민·국민 중심의 근대 민족culture로의 변혁적 발전을 성취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근대화를 통해서 사회는 일대 변혁을 맞이하게 되고 인간들은 모두 변화하는 사회에 適應(적응)하기 위하여 노력하게 된다 이 과정에 대하여...





다. ‘근대사회’는 근대화가 언제부터 처음 되었고 또 언제 막을 내렸음을 의미하는 단순한 시간적 定義(정의) 이 아닐것이다. 사회적으로는 전근대 신분제사회로부터 시민(Citizen)권을 가진 국민들의 근대시민(Citizen)사회로 변화하는 것이다. 경제적으로는 중세적 경제조직과 생산방식으로부터 산업자본주의의 공업화를 달성하는 것이다. 日本 은 근대 문물의 수용을 한국보다 일찍 이루었으며 그것은 미국의 힘에 의해 가능했다. 그것은 긍정적인 기능을 했다고 하기 보다는 악독한 일제치하에서 부정적인 측면을 피하고자 한 한국인의 역기능에 불과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세부적으로는 ‘근대화’定義(정의) 의 합의가 어렵겠지만, 그 주요 기본定義(정의) 에는 합의가 있을 수 있다 이 경우에 ‘근대화’란 정치적으로는 독립한 국가가 전제군주제를 입헌대의국가로 근대국가로의 체제변화를 하는 것이다. 日本 은 미국이 日本 을 개방하도록 한 모든 것을 똑같이 따라 해서 한국의 문호개방을 강제로 수용하도록 했으며 한국의 근대화에 막대한 影響을 끼쳤다. 근대화 이전의 국가기틀이 서양의 그것과 전혀 다른 모습으로 전개되어왔기 때문이다 역싸적으로 성립시기가 짧은 서양의 나라는 전통의 고수와 근대화사이에서 진통을 겪을 필요가 없었지만 동양,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보수적 세계관으로 일관하였기 때문에 필연적인 근대화를 불필요한 것으로 인식하였다. 그러나 근대화에 대한 한국과 日本 의 생각은 철저하게 달랐으며 그 결말 또한 다르게 나왔다.나쓰메 소세키와 일본의 근대화, 강화도유적과 한국의 근대화1. 서론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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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대문학 나쓰메 소세키와 일본의 근대화 강화도유적과 한국의 근대화에 대한 레포트
나쓰메 소세키와 日本(일본)의 근대화, 강화도유적과 한국의 근대화1. 서론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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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쓰메 소세키와 日本 의 근대화, 강화도유적과 한국의 근대화1. 서론2. 한국의 근대화와 日本 3. 나쓰메 소세키와 근대화4. 강화도유적과 근대화5. 結論(결론)1. 서론근대화는 한국이나 日本 과 같은 동양국가에게 필연적인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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