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6 13:54본문
Download : 전자상거래의 이해.hwp
그러나 전자상거래의 네트워크 기반이 주로 인터넷(Internet)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향후 추세도 인터넷(Internet)을 기반으로 하는 전자상거래로 정착, 발전할 것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전자상거래란 인터넷(Internet) 전자상거래를 지칭하는 경우가 많다. 여기에서 `상거래 활동`이란 물건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고 대금을 받는, 금전적 흐름이 수반되는 일상적인 판매 활동뿐만이 아니라, 대고객 marketing , 광고, 조달 활동 등까지를 포함하는 광의의 槪念이다.레포트/경영경제
전자상거래에 대하여 일반적인 정의(定義)는 아직 없는 상태이지만, 나름대로 이를 간략하게 정의(定義)하자면, `기업과 기업 또는 기업과 소비자간의 상거래 활동...





,경영경제,레포트
전자상거래에 대하여 일반적인 정의는 아직 없는 상태이지만, 나름대로 이를 간략하게 정의하자면, `기업과 기업 또는 기업과 소비자간의 상거래 활동... , 전자상거래의 이해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전자상거래의 이해.hwp( 21 )
설명
순서
1. 전자상거래의 定義(정의)
2. 전자상거래의 특징
3. 전자상거래의 drawback(걸점) 및 Task
4. 전자상거래의 유형
전자상거래에 대하여 일반적인 定義(정의)는 아직 없는 상태이지만, 나름대로 이를 간략하게 定義(정의)하자면, `기업과 기업 또는 기업과 소비자간의 상거래 활동을 통신 네트워크를 통해 수행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이 定義(정의)에는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CALS(Commerce At Light Speed) 등도 모두 전자상거래의 범주에 포함시켜야 한다.
최근에는 인터넷(Internet)에 홈페이지…(省略)
전자상거래의 이해
다. 따라서 본 강좌의 title proper(제목)이 `인터넷(Internet) 전자상거래`라고 되어 있지만, 이는 PC통신, CATV 등을 배제하자는 것이 아니며, 다만 인터넷(Internet)을 주된 대상으로 다루겠다는 의미로 이해하면 좋겠다. `통신 네트워크`란 인터넷(Internet), 전용선, PC통신망, CATV 망의 다양한 통신 네트워크를 다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