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8의 marketing 실패 analysis과 그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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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5 18:2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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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To be continued )
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도 해당 제품에 대한 실패를 인정하기도 했다.
2. Windows8 제품分析
Windows8과 기존 Windows 시리즈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스타트화면이다. 기존의 ‘스타트’ 버튼을 과감히 삭제하고, 최신 업데이트와 연결 폴더들을 확인할 수 있는 ‘타일’ UI를 스타트화면으로 띄워 ‘바탕화면’을 뒤로 숨기는 등 터치스크린 방식의 모던 UI를 적용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했다. 우리는 세계 최대의, 최고의 운영체제라고 할 수 있는 Windows의 가장 최신 시리즈의 마케팅이 왜 실패했는지, 어떻게 하면 다시 일어설 수 있을지에 대해 논의하고자 했다. 그러나 이렇듯 이용자의 편의에 맞춘 혁신적인 방식의 Windows8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OS 출시 history상 최대의 실패라고 불리는 Windows Vista 버전보다도 낮은 점유율을 차지하면서 현재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Windows7을 포함한 기존 시리즈들의 스타트화면(이하 데스크톱 UI)에서는 ‘스타트’ 버튼을 통해 컴퓨터에 설치되어있는 각종 응용 program(어플리케이션, 이하 앱)들을 폴더별로 혹은 개체별로 확인할 수 있었다. Windows8은 기존에 출시되었던 다른 컴퓨터 운영체제와는 확연히 다른 UI(User Interface)를 선보이면서 데스크톱노트북의 OS 시장은 물론 태블릿PC, 스마트폰의 OS 시장까지 지배하려는 포부로 스타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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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8의 marketing 실패 analysis과 그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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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8의 마케팅 실패 分析과 그 제언
`목차`
1. 주제 선택 배경
2. Windows8 제품分析
3. Window8의 마케팅 실패 分析
(1) 시장 分析
(2) SWOT 分析
(3) STP 전술 分析
(4) 4P 마케팅 믹스 전술 分析
4. 제언
5. 참고한 문헌
1. 주제 선택 배경
Windows8은 2012년 10월 26일 컴퓨터 운영체제 시장에서 거의 95% 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선도 그룹인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출시된 새로운 버전의 운영체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