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깊은 선생님과 效果적인 교육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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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8 1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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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는 모두들 의아하게 생각했다.
자거나 다른 책을 보지 말라고 엄포를 놓은 선생님의 시간에는 아무렇지 않게 하면서 정작 이름을 쓰면 마음대로 할 수 있다는 선생님의 시간에는 아이들의 참여도가 높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매우 아이러니한 일이다. 진짜 일까? 아무런 피해도 없을까?
한 두명의 아이들이 實驗(실험)적으로 이름을 써낸 뒤 그것이 사실이라는 것을 확인한 아이들은 서로 이름을 내려고 경쟁이 붙었었다. 우리 반 뿐만이 아니라 다른 반 역시 우리 반처럼 종이를 내는 친구들을 없었다.
아무도 선생님에게 수업시간에 그렇게 하는 것을 인정하고 묵인하는 것에 대해 방임이라고 이야기 하지 않았다.
인상깊은 선생님과 효과적인 교육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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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설명
교수이론(理論)-교수방법






1.신뢰의 선생님
2000년 3월 어느날...
B여자 고등학교의 한문 첫시간...
우리의 한문 선생님은 울퉁불퉁하게 머털도사처럼 생기셨던 홍**선생님이셨다.
그런데 그런 불법행위(?)등이 선생님에 의해 인정이 되고 이해가 되어진다는 자체가 우리에게 신뢰감으로 작용했고 다른 선생님들과는 무엇인가 다르다는 생각을 갖게 된 것 같다.
사실 자는 것이나 다른 책을 읽는 다는 것은 수업시간에 해서는 안되는 일이다.교수이론-교수방법 , 인상깊은 선생님과 효과적인 교육방법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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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런 심리적인 것들이 결국에…(To be continued )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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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점점 이름을 낸 아이들도 수업에 참여하는가 하더니 결국에 이름을 내는 친구들은 거의 없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아무렇지 않게 농담을 하시며 정작 웃지 않으시던 선생님...
첫 시간에 들어오셔서 우리에게
“선생님시간에 자고 싶은 사람 1명과 만화책이나 소설책 등 교과서 이외의 책을 보고 싶은 사람 1명씩 이름과 자리를 써서 교탁에 두면 그 시간에 그 사람들은 자거나 다른 책을 보아도 봐줄테니 많이 이용하라” 는 말씀을 하셨다.
그 전날 무엇인가를 하다가 피곤할 수도 있고, 너무 읽고쓰기 싶은 책이 있을 수도 있는데 몰래 하지 말고 이름을 써놓고 당당하게 하라는 말씀이셨다. 그러나 실제적으로 학생들은 많은 수업시간에 집중하지 못하고 지겨우면 자거나 만화책, 소설책 등을 보는 것이 아무렇지 않게 여기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