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론] 아동안전에 관련되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09:45
본문
Download : [아동복지론] 아동안전에 대해서.hwp
![[아동복지론]%20아동안전에%20대해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B%B3%B5%EC%A7%80%EB%A1%A0%5D%20%EC%95%84%EB%8F%99%EC%95%88%EC%A0%84%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1.gif)
![[아동복지론]%20아동안전에%20대해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B%B3%B5%EC%A7%80%EB%A1%A0%5D%20%EC%95%84%EB%8F%99%EC%95%88%EC%A0%84%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2.gif)
![[아동복지론]%20아동안전에%20대해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B%B3%B5%EC%A7%80%EB%A1%A0%5D%20%EC%95%84%EB%8F%99%EC%95%88%EC%A0%84%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3.gif)
![[아동복지론]%20아동안전에%20대해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B%B3%B5%EC%A7%80%EB%A1%A0%5D%20%EC%95%84%EB%8F%99%EC%95%88%EC%A0%84%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4.gif)
![[아동복지론]%20아동안전에%20대해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B%B3%B5%EC%A7%80%EB%A1%A0%5D%20%EC%95%84%EB%8F%99%EC%95%88%EC%A0%84%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5.gif)
![[아동복지론]%20아동안전에%20대해서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8F%99%EB%B3%B5%EC%A7%80%EB%A1%A0%5D%20%EC%95%84%EB%8F%99%EC%95%88%EC%A0%84%EC%97%90%20%EB%8C%80%ED%95%B4%EC%84%9C_hwp_06.gif)
[아동복지론] 아동안전에 관련되어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아동복지론] 아동안전에 대해서 , [아동복지론] 아동안전에 대해서인문사회레포트 , 아동복지론 아동안전 대해서
아동안전
1. 아동 안전교육의 concept(개념)
1)아동 안전의 concept(개념)
· 아동이 신체적 상해가 없이 건강하게 보호되는 수준을 의미· 넓은 의미: 단순한 신체적 상해 뿐 만아니라 정신적 정서적인 문제로부터도 보호되는 상태를 의미하는 것으로서 선진국의 아동안전정책은 학대받거나 방치되는 아동이 없도록 하는 아동보호 까지를 포함
2)안전의 concept(개념)
· Marland(1973): 안전을 “인간의 행동 수정에 의해 만들어진 조건이나 상태 또는 위험 가능성을 줄일 수 있도록 물리적 環境(환경)을 고안함으로써 사고를 감소시키는 것”3)아동안전교육의 concept(개념)
· 안전을 위협하는 여러 가지 環境(환경)적 요소로부터 아동의 안전한 생활의 유지 및 확보를 목적으로 하는 교육· 유아 스스로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안전 지식과 태도, 기능을 익히게 하여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
· 자신에 대한 보호뿐 아니라 타인의 생명을 존중하는 인간 개개인의 존엄을 배우는 교육
?
?
2. 아동의 발달적 property(특성)과 안전
? Lubchenco(1982) - 미국에서 1~14세까지의…(省略)1)아동의 발달적 property(특성)을 고려한 안전교육의 방향
(1)탐험에 대한 충동
(2)자아 통제와 자기 훈련
(3)방어적인 행동
(4)풍부한 상상 활동
(5)공격성과 공포심
2)영아기, 걸음마기, 유아기의 발달적 property(특성)을 안전교육
(1)영아기(0~1세)의 발달적 property(특성)과 안전
①질식사고
②위험물질 흡입사고
③추락 및 충돌사고
④영아 돌연사 증후군(SIDS)
①놀이안전
Download : [아동복지론] 아동안전에 대해서.hwp( 34 )
[아동복지론] 아동안전에 관련되어
순서
아동복지론,아동안전,대해서,인문사회,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