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직적 marketing 시스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1 19:37
본문
Download : 수직적 마케팅시스템.hwp
관리통합의 경우 경로리더의 규모 및 세력이 유통효율을 달성하는 데 가장 核心적인 요인이 된다된다. 이 시스템은 유통기능이 경로리더에 의해 통제에 대단한 어려움이 수반될 가능성이 높다. 이 때 제조회사가 자사의 유통센터나 소매상을 통해서 판매하는 경우를 전방통합(forward integration)이라 하고, 이와 반대로 소매상이나 도매상이 제조회사를 소유하게 되는 경우를 후방통합(backward integration)이라고 한다.레포트/경영경제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은 유통경로기구의 수직적 통합을 어떤 주체가 어떤 방법으로 하느냐에 따라서 일반적으로 기업통합(Corporative VMS), 관리통합(Administrative VMS), 계약통합(Contractual VMS)의 세 가지 형태로 대별된다된다. 계약통합은 수직통합의 형태 중 가장 일반적인 형태로서, 미국의 경우 전체 소…(생략(省略))
순서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은 유통경로기구의 수직적 통합을 어떤 주체가 어떤 방법으로 하느냐에 따라서 일반적으로 기업통합(Corporative VMS),... , 수직적 마케팅시스템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수직적 marketing 시스템은 유통경로기구의 수직적 통합을 어떤 주체가 어떤 방법으로 하느냐에 따라서 일반적으로 기업통합(Corporative VMS),...
Download : 수직적 마케팅시스템.hwp( 27 )
수직적 marketing 시스템
다. 기업통합은 한 경로구성원이 다른 경로구성원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를 말하는 것으로 유통계열화가 이루어지는 각 단계가 소유권에 의해 지배됨으로써 수직적 통합이 이루어지는 방법이다. 관리통합은 유통계열화에 참가하는 기관들 가운데서 규모나 명성에 있어 지도적 위치에 있는 기업의 조정 또는 관리에 의해 생산 및 유통의 단계가 통합되어지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