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공통 목표지향 평가 기준」시행을 위한 국가 교육과정에 근거한 평가에 대한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1 14:00
본문
Download : t12.hwp
해방 이후 지금까지 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학생들에 대한 평가는 ‘교육적인 목적을 위한 것’…(투비컨티뉴드 )
1. 필요성 및 목적 , 2. 평가체제(기준)개발의 절차, 3. 기대효과, 4. 제6차 교육과정과 평가기준개발과의 관계, 5. 제7차 교육과정의 연계, 6. 교육과정 질 관리 및 평가 방향과의 연계, , FileSize : 49K , 「국가 공통 목표지향 평가 기준」시행을 위한 국가 교육과정에 근거한 평가에 대한 이해사범교육레포트 , 국가공통목표지향평가기준 제6차교육과정 제7차교육과정 교육과정질관리
Download : t12.hwp( 53 )
1. 필요성 및 목적 , 2. 평가체제(기준)개발의 절차, 3. 기대결과 , 4. 제6차 교육과정과 평가기준개발과의 관계, 5. 제7차 교육과정의(定義) 연계, 6. 교육과정 질 관리 및 평가 방향과의 연계, , reference(자료)크기 : 49K
순서
국가공통목표지향평가기준,제6차교육과정,제7차교육과정,교육과정질관리,사범교육,레포트
다.
레포트/사범교육
「국가 공통 목표지향 평가 기준」시행을 위한 국가 교육과정에 근거한 평가에 대한 이해
설명






1. 必要性 및 목적
2. 평가체제(기준)개발의 절차
3. 기대effect
4. 제6차 교육과정과 평가기준개발과의 관계
5. 제7차 교육과定義(정이) 연계
6. 교육과정 질 관리 및 평가 방향과의 연계
교육평가는 여러 가지 다양한 기능을 지니고 있으나 그 본질적 기능은 학생 개개인이 성취(도달)해야 할 교육 목표(goal)들을 어느 정도 성취했는가를 점검하고 그 결과를 학생, 교사, 학부모 등 관련 당사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이들의 교육적인 노력 및 의사결정을 도와주는데 있다고 할 수 있다아 그러나 우리의 학교 교육 현장에서 시행되고 있는 평가 관행은 이러한 교육평가의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다고 말할 형편에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