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신조류 : 바이러스 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03:29
본문
Download : 인터넷 마케팅의 신조류 바이러스 마케팅.hwp






인터넷마케팅의신조류(바이러스마케팅) , 인터넷 마케팅의 신조류 : 바이러스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인터넷(Internet)marketing 의신조류(바이러스marketing )
레포트/경영경제
1. 논의 배경
-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있어 누리망 마케팅의 활용도가 증대되고 있음
- 누리망 사용자들 및 디지털 컨텐츠의 특성(特性)을 최대한 활용한 바이러스 마케팅이 새로운 누리망 마케팅 수단으로 부각되고 있음
2. 바이러스 마케팅의 관념
- (바이러스 마케팅의 관념)
- (바이러스 마케팅의 구성 요소)
3. 바이러스 마케팅의 6가지 성공 조건
- 가치 있는 내용의 무료 제공
- 인간의 지식 확보·전파 욕구의 자극
- 전달의 용이성 확보
- 현존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활용
- 충분한 시스템 자원의 구축
- 외부 자원의 참여 유도
4. 시사점
-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있어 누리망 의 활용도가 증대되고 있음
·누리망 마케팅은 기존의 오프라인 마케팅과는 달리 고객과의 상호작용이 가능하여 적극적인 소비자의 판단과 선택 활동이 발생하는 등 수동적인 소비자를 가정하는 전통적인 마케팅과 差別(차별) 화됨
·또한 누리망 을 이용함에 따라 마케팅 비용의 절감, 고객 관리 및 수요 창출의 효율성이 향상되는 등 긍정적인 결과 를 주고 있음
·누리망 마케팅의 활용 형태도 홈페이지를 통한 배너 광고나 포털 서비스 등 기업 주도적 형태에서 고객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형태로 변화하고 있음
- 누리망 및 디지털 컨텐츠의 특성(特性)을 최대한 활용한 바이러스 마케팅이 새로운 누리망 마케팅 수단으로 부각됨
·누리망 사용자들은 누리망 상에서 특정 웹사이트를 중심으로 커뮤니티를 형성하며,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컨텐츠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욕구를 가지고 있음
·또한, 누리망 사용자들이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컨텐츠(동영상, 그래픽, 소프트웨어, 프로그램(program]) 등)는 손쉽게 복제와 재생이 가능한 특성(特性)을 가지고 있음
·따라서 누리망 마케팅을 수행함에 있어서도 이러한 누리망 사용자들의 전달 욕구(transfer desire)와 디지털 제품의 특성(特性)을 최대한 활용할 필요가 있음
…(투비컨티뉴드 )
,경영경제,레포트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신조류 : 바이러스 marketing
Download : 인터넷 마케팅의 신조류 바이러스 마케팅.hwp( 34 )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