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SWOT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22:15
본문
Download : 교보문고 SWOT분석.hwp
교보문고 SWOT分析(분석)
교보문고,SWOT,경영경제,레포트
교보문고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1세대 Internet 서점이 가격경쟁을 무기로 삼았다면, 2세대 Internet 서점은 배송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교보문고는 고객만족으로 6년 연속 1위를 차지 할 만큼 고객만족 경영으로 질적인 성장에 초점을 두는 것이 다른 서점과 비교되는 강점이라 하겠다. 교보문고는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난 94년, 고객들로부터 지적 받았던 불편, 불만족, 불친절 事例들을 100가지로 정리(整理) 해, 고객들에게 공개하고 이를 지속으로 improvement(개선)함으로써, 업계최초로 CS제도를 도입하였다. 특히 마이페이지와 북로그, 개인서점 프렌드 샵, 멀티버튼, 서비스 컨텐츠 모듈의 폴더화, 활성화된 커뮤니티와 토론방의 운영은 고객의 편의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고려한 컨텐츠로 경쟁력을 더하고 있따
2. Weakness (약점)
교보문고는 한때 지방에서의 대형서점에 대한 수요 때문에 지방점을 적극적으로 확대하려고 했으나, 지방 중소서점들의 심한 반발로 계획을 철회한 적이 있따 지방에서의 대형 서점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교보문고가 적극적으로 지방점을 열어 진출할 경우 지방의 중소서점들이 매우 큰 타격을 입을 것이고, 이는 상생의 culture산업 확대를 위해 처음 한 교보문고의 사업취지와도 맞지 않는다고 판단한 것이다. 하지만 교보문고는 3세대 Internet 서점인 가격이나 배송이 무기가 아니라 Internet 사용자에 초점을 맞춘 고객중심의 사이트이다. 결국 교보문고는 회사의 설립취지와 기업이념에 따라 이윤만을 추구할 수 없는 상황에 놓여있따 또한 교보문고에 없는 책을 우리나라에 없다는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높은 재고비용을 감수하여 희귀한 책들도 보유하고 있따 이런 점들은 살아남기 위해 수익을 내는데 최선을 다하는 업체들과 차별화된 점인 동시에, 교보문고는 감수해야 할 부분이기도 하다.
3. Op…(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교보문고 SWOT분석 , 교보문고 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교보문고 SWOT
순서
Download : 교보문고 SWOT분석.hwp( 15 )
교보문고 SWOT分析(분석)
다. 또한 사이트의 구성에 있어서 고객의 편리를 위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도 또 하나의 장점(長點)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