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wmarket.co.kr 학업성취의 격차와 학습의 사회적 環境(환경) > lawmarket2 | lawmarket.co.kr report

학업성취의 격차와 학습의 사회적 環境(환경) > lawmarket2

본문 바로가기

lawmarket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학업성취의 격차와 학습의 사회적 環境(환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01:31

본문




Download : 학업성취의 격차와 학습의 사회적 환경.hwp




Download : 학업성취의 격차와 학습의 사회적 환경.hwp( 45 )




학업성취의격차와학습의사회적環境(환경)완성임다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학업성취의 격차와 그에 따른 분류, 학습의 사회적 環境(환경)과 사교육, 선행학습 등에 대한 내용들을 적어본 글입니다. 즉 가르쳤으면, 책임을 지고 취업을 시켜야…(생략(省略))

학업성취의 격차와 학습의 사회적 環境(환경)
학업성취의%20격차와%20학습의%20사회적%20환경_hwp_01.gif 학업성취의%20격차와%20학습의%20사회적%20환경_hwp_02.gif 학업성취의%20격차와%20학습의%20사회적%20환경_hwp_03.gif 학업성취의%20격차와%20학습의%20사회적%20환경_hwp_04.gif 학업성취의%20격차와%20학습의%20사회적%20환경_hwp_05.gif 학업성취의%20격차와%20학습의%20사회적%20환경_hwp_06.gif
다.학업성취의격차와학습의사회적환경완성임다 , 학업성취의 격차와 학습의 사회적 환경인문사회레포트 ,

ꊱ 학업성취의 격차
(1) 학업성취의 격차에 따른 분류
ꊲ 학업성취의 사회적 環境

(1) 시대에 따른 학업성취의 가치관
ꊳ 지능과 環境

(1) 지능검사의 발달과 계층적 관심
(2) 지능의 유전결정론·環境결정론·culture모형의 차이
ꊴ 가정環境, 사회 경제적 지위의 影響.
(1) 학업성취에 影響을 미치는 것들.
(2) 사회경제적 지위
(3) 경제적 자본 및 인간자본과 학업성취
(4) 사회적 자본과 학업 성취
(5) culture적 자본과 학업성취
ꊵ 교사-학생의 상호작용

(1) 언어적 상호작용의 중요성과 그 연구
(2) 교사의 학생분류의 교육적 의미
(3) 교사의 기대effect와 전달기제의 중요성
ꊶ 학업성취에 대한 학교 effect
ꊷ 학교의 학업풍토
(1) 학구적 자아槪念
(2) 준거집단
ꊸ 학업성취에 대한 사교육의 effect.
ꊹ 학업성취에 대한 선행학습의 effect.


ꊱ 학업성취의 격차
(1) 학업성취의 격차에 따른 분류
① 개인간 집단간 학업성취의 격차
예) 학급에서 개인간의 학업성취의 격차, 학급과 학급사이의 격차
② 성별에 따른 학업성취의 격차
예) 남학생과 여학생의 학업성취의 격차
③ 지역 간에 학업성취의 격차
예) 도시와 농촌, 서울 강남지역과 강북 혹은 그 이외의 지역 서울과 같은 대도시와 지방 도시와의 학업성취의 차이
④ 계층과 인종간의 학업성취의 격차
예) 부유한 계층과 그렇지 못한 계층, 연령별 계층에 따른 학업 성취의 격차, 피부색이 흰 인종과 검은 인종과의 학업성취의 차이.

·학업성취의 격차의 이유
학업성취의 격차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으나, 가장 큰 원인(原因)으로는 개인의 유전적인 특징과 사회적인 環境에 의해서 학업성취의 격차를 說明(설명) 을 할 수 있다

ꊲ 학업성취의 사회적 環境

(1) 시대에 따른 학업성취의 가치관
1) 전통적인 학업성취의 가치관
전통적인 학업성취의 가치관은 선천적인 능력(지능), 개인의 노력, 학업성취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環境을 가장 중요하게 보았음
2) 한국사회의 학업성취의 가치관
한국사회에서의 학업성취의 가치관은 무엇보다도 개인의 노력을 상당히 중요하게 여겼음. ‘노력주의’
예) 한석봉의 어둠 속에서 붓글씨를 쓰는 연습, 진나라 ‘차윤’ 의 반딧불을 밝히면서 글공부를 하던 것이나 ‘손강’눈에 책을 비추어 읽어서 후에 크게 성공한 일화. 이러한 것들이 후에 고사성어 螢雪之功 말로 생겨남.
3) 서양의 학업성취의 가치관
·과거에는 학생의 학업의 성패여부는 학생본인과 학생을 맡고 있는 교사에게 있었음 즉 학생은 학업을 소흘히 하였다는 것과, 교사는 학생을 책임을 지고 지도를 하지 못하였다는 점에서. 현대의 교육의 가치관과 어느 정도는 유사점을 보임.
예) 건양대학교의 김희수 총장님의 교육철학 “가르쳤으면, 책임을 져야 한다.


학업성취의 격차와 그에 따른 분류, 학습의 사회적 환경과 사교육, 선행학습 등에 대한 내용들을 적어본 글입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lawmarke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lawmarke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