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너격대학생] 원격대학생들의 학업중단 관련 요인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07:03
본문
Download : 원격대학생들의 학업중단 관련 요인 연구.hwp
최근에는 …(skip)
다. 학생들의 배경 분석 31, 라. 교육기관 요인 분석 35, , Ⅲ. 원격대학생들의 학업중단모형 38, 1. 일반적인 학업중단모형 38, 2. 원격교육에의 적용 42, 3. 본 연구의 모형 46, , , , Ⅳ. 방송대학생들에 대한 조사연구 52, 1. 연구 설계 52, 2. 결과 분석 57, 3. 종 합 86, , Ⅴ. 논의 및 결론 89, , , 참 고 문 헌 92, 부 록 97, Abstract 109, , , FileSize : 211K , [우너격대학생] 원격대학생들의 학업중단 관련 요인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원격대학생 학업중단 원격교육
설명






Ⅰ. 서 론 1, 1.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1, 2. 연구 문제 4, 3. 연구 방법 5, 4. 연구의 제한점 7, , Ⅱ. 이론(理論)적 배경 9, 1. 원격학습의 특징 9, 가. 원격교육의 槪念적 특징 9, 나. 교수행위와의 비접촉성 15, 다. 학생들의 배경 분석 31
라. 교육기관 요인 분석 35
Ⅲ. 원격대학생들의 학업중단모형 38
1. 일반적인 학업중단모형 38
2. 원격교육에의 적용 42
3. 본 연구의 모형 46
Ⅳ. 방송대학생들에 대한 조사연구 52
1. 연구 설계 52
2. 결과 분석 57
3. 종 합 86
Ⅴ. 논의 및 結論 89
참 고 문 헌 92
부 록 97
Abstract 109
우리나라에서 원격교육을 통한 고등교육은 1972년 한국방송대학교의 설립을 계기로 스타트되었다. 당시는 고등교육에 대한 높은 교육열을 모두 수용할 수 있을 만한 사회경제적 여건이 조성되지 못하였기 때문에 대학의 문이 매우 협소하였고, 이 때문에 고등교육 기회를 제공받지 못한 사람들을 위한 보상교육적 차원에서 원격교육방식이 도입되었다.
Ⅰ. 서 론 1, 1.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1, 2. 연구 문제 4, 3. 연구 방법 5, 4. 연구의 제한점 7, , Ⅱ. 이론적 배경 9, 1. 원격학습의 특징 9, 가. 원격교육의 개념적 특징 9, 나. 교수행위와의 비접촉성 15, 다. 학습의 자율성 21
2. 학생들의 학업중단에 관한 연구 24
가. 학업중단의 특징 24
나. 학업중단의 이유 분석 27
다. 학생들의 배경 analysis(분석) 31, 라. 교육기관 요인 analysis(분석) 35, , Ⅲ. 원격대학생들의 학업중단모형 38, 1. 일반적인 학업중단모형 38, 2. 원격교육에의 적용 42, 3. 본 연구의 모형 46, , , , Ⅳ. 방송대학생들에 대한 조사연구 52, 1. 연구 설계 52, 2. 결과 analysis(분석) 57, 3. 종 합 86, , Ⅴ. 논의 및 結論(결론) 89, , , 참 고 문 헌 92, 부 록 97, Abstract 109, , , 다운로드 : 211K
[우너격대학생] 원격대학생들의 학업중단 관련 요인 연구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원격대학생,학업중단,원격교육,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원격대학생들의 학업중단 관련 요인 연구.hwp( 49 )
Ⅰ. 서 론 1
1.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必要性) 1
2. 연구 문제 4
3. 연구 방법 5
4. 연구의 제한점 7
Ⅱ. theory 적 배경 9
1. 원격학습의 특징 9
가. 원격교육의 관념적 특징 9
나. 교수행위와의 비접촉성 15
다. 학습의 자율성 21, 2. 학생들의 학업중단에 관한 연구 24, 가. 학업중단의 특징 24, 나. 학업중단의 이유 analysis(분석) 27, 다. 학습의 자율성 21, 2. 학생들의 학업중단에 관한 연구 24, 가. 학업중단의 특징 24, 나. 학업중단의 이유 분석 27,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