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지체아교육] 정신지체아 교육 및 한국 특수교육의 課題와 展望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05:00
본문
Download : 정신지체아교육-1.hwp
1.정신지체아교육의 목적 , 2. 정신지체 교육의 관점, 3. 정신지체아동들은 어디서 교육되어야 하나.. , 한국 특수교육의 과제와 전망, 1.특수교육 기본방향의 변화 , 2. 한국 특수교육의 과제 , <주제 토론>, ◈ 정신 지체아의 사회적 대책, * 가정에서의 정신 지체아동, ☞ 바람직한 부모의 양육 태도, * 정신 지체아의 사회적 대책, , FileSize : 17K , [정신지체아교육] 정신지체아 교육 및 한국 특수교육의 과제와 전망사범교육레포트 , 정신 지체아동 한국 특수교육의과제 특수교육 정신지체아교육






설명
1.정신지체아교육의 목적 , 2. 정신지체 교육의 관점, 3. 정신지체아동들은 어디서 교육되어야 하나.. , 한국 특수교육의 課題와 展望, 1.특수교육 기본방향의 alteration(변화) , 2. 한국 특수교육의 課題 , <주제 토론>, ◈ 정신 지체아의 사회적 대책, * 가정에서의 정신 지체아동, ☞ 바람직한 부모의 양육 태도, * 정신 지체아의 사회적 대책, , 자료(data)크기 : 17K
순서
정신,지체아동,한국,특수교육의과제,특수교육,정신지체아교육,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정신지체아교육-1.hwp( 43 )
[정신지체아교육] 정신지체아 교육 및 한국 특수교육의 課題와 展望
1.정신지체아교육의 목적
2. 정신지체 교육의 관점
3. 정신지체아동들은 어디서 교육되어야 하나..
한국 특수교육의 해결해야할문제와 전망
1.특수교육 기본방향의 變化
2. 한국 특수교육의 해결해야할문제
<주제 토론>
◈ 정신 지체아의 사회적 대책
* 가정에서의 정신 지체아동
☞ 바람직한 부모의 양육 태도
* 정신 지체아의 사회적 대책
☞ 바람직한 부모의 양육 태도 ① 될 수 있는 한 빨리 전문가와 상담을 하고 전문가의 진단 결과에 따르도록 해야 한다. 다만 부모는 현실을 직시하고 자녀를 위하여 어두움에서 벗어나 자녀를 위하여 무엇을 할 것인가를 모색해야 한다. ② 부모는 죄책감과 치욕감에서 해방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③ 부모는 아동의 능력 이상의 것을 요구해서는 안된다 정신지체아는 결코 정상아와 같을 수는 없으며, 정신지체아를 위한 교육…(drop)
레포트/사범교육
다. 사실을 사실대로 받아들이고 긍정하는 태도를 빨리 가지면 가질수록 자녀에게는 더 효과(效果)적인 새로운 길이 모색될 수 있을 것이다. 부모가 죄책감과 수치심에 사로잡힘으로써 그 마음에는 심한 갈등이 생기며, 따라서 마음의 갈등은 불화와 불안, 열등의식만 조장시킬 뿐이다.